개발 TIL

내일배움캠프TIL 77일차 정리

yun-wj1126 2025. 5. 20. 22:03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로 사운드 매니저를 구성을 한이유?

=> 사운드 매니저를 구성할때 예전에는 직접 소스들을 리스트에 넣어서 구성했음 그런데 기존 코드는 개의 매니저에서 모든 사운드를 관리하고 그래서 유연성 협업등이 힘들게 작업되어있었음

그래서 이번에 구성은 코드의 변경없이 사운드 추가가 가능하게 만들었고 풀링으로 메모리 이득을 보면서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기반으로 쉽게 협업가능하게 작업함

SO에서 설정을 아래와 같이 가능

 

 

사운드를 만들었지만 volume Master, BGM, SFX 나눌생각을 안하고 스크립터블 오브젝트에서 조절중이였음

그래서 변경해봄

처음에는 사운드 매니저에서 전체적인 볼륨들을 만들어서 같이 관리할려고 했는데 이것보다는

만들어논 사운드 믹스를 사용해서

Master

BGM

SFX

이런식의 그룹을 만들고

전체 사운드를 관리할수 있게 만듬

 

 

 

만든 그룹에서 볼륨을 우클릭해서 Expose 파라미터를 생성해주고 이름을 정의해주면

이런식으로 각자 정의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