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업 관련해서 프로퍼티를 작성했다.
private int xp;
public int Xp
{
get { return xp; }
set
{
if (xp >= maxXp)
{
LevelUp();
}
else { xp = value; }
}
}
이런식으로 작성을 했는데 xp가 최대치와 같거나 작을경우 levelup 메서드를 실행하고 아닐경우 xp에 값을 넣어준다.
변수에 private를 사용할 경우 다른 객체에서는 직접 수정이 불가능하고 이 프로퍼티 Xp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설정하거나 읽을 수 있다.
그리고 as키워드 is키워드를 봤는데
is 키워드는 객체가 특정 타입인지 확인할 때 사용된다. 객체가 해당 타입이거나 해당 타입에서 파생된 타입이면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한다.
as키워드는 객체를 특정 타입으로 변환하려고 시도한다. 변환이 성공하면 변환된 객체를 반환하고 실패하면 null을 반환한다.
is는 객체의 타입을 확인하고 그 조건으로 코드를 실행할때 유용
as는 객체를 변환시에 변환실패시 null을 반환하여 예외 없이 처리할때 유용
'개발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16일차 TIL 프로젝트 마무리 및 트러블슈팅 (0) | 2025.02.13 |
---|---|
내일배움캠프 15일차 TIL 내용 정리 (0) | 2025.02.12 |
내일배움캠프 13일차 TIL 내용정리 (0) | 2025.02.10 |
내일배움캠프 12일차 TIL 프로젝트 진행 중 알게된것 (0) | 2025.02.07 |
내일배움캠프 11일차 TIL 문자열처리일배움캠프 11일차 TIL 문자열처리 (0) | 2025.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