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에 AI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기위해 적용했는데 이렇게 깨지는 문제 발생
시도 1. NavMesh Modifier를 풀에 적용
결과 : 적용되지 않음
시도 2. Voxel Size 및 Min Region Area 조정
결과 : 조금 덜 울퉁불퉁하지만 비어있는곳이 있고 여전히 울퉁불퉁함
시도 3. Use Geometry를 Physics Colliders를 사용해서 적용
결과 : 평평하게 깔려 적용함
그러나 플레이어 위치는 메쉬가 깔리지 않아서 Include Layers에 Player를 뺌 그러니 평평하게 나옴
그리고 원래 프리팹마다 Surface를 만들어서 맵이 동적으로 움직여도 같이 움직이게 할려고함 그러나 경계에서 넘어가지 못하는 문제 발생
시도 1. 범위를 넓히면 되겠다 생각해서 volume을 설정하여 크기를 넓혀줌
결과 : 경계는 넘어가지 못함...
시도 2. NavMesh Link라는것이 메쉬를 넘어갈 수 있게 해줌
결과 : 넘어가는데 자연스럽게 넘어가지않고 넘어갈때 속도가 증가함 부자연스러움
시도 3. 경계에 다다르면 다음지형을 워프 식으로 넘어가게함
결과 : 넘어가는데 자연스럽지가 않음
시도 4. 프리팹마다 Surface를 생성하는게 아닌 만들어지면 1개만 생성하도록 변경하고 플레이어의 위치가 변경됨에 따라 동적으로 다시 생성하게 함
결과 : 자연스럽게 움직이며 영역이 움직여도 그 크기에 맞춰 생성됨
오늘 하루종일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느라 고생했지만 사용하면 할수록 어떤 기능인지 알게 되어서 다음에 좀더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일단 단순하게 생성했지만 다음에는 복잡한 맵과 여러 장애물들을 추가해서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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