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Json으로 변환해서 Json을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로 변환하는 것을 생각했다.
2. 찾아보니 여러 방법이 있었는데 전에 같은 팀원분이 커스텀에디터를 사용해서 버튼을 달아서 누르면 구글스프레드시트의 값을 가져와서 json으로 변경 후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로 변환하는 작업을 해서 예전 작업물의 그분의 코드를 보면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코드분석을 해보았다.
3. 분석 중 동작은 어떻게 하는지 보다가 이게 맞을까 라는 생각에 튜터님에게 찾아가 물어보았다.
4. 물어보니 에셋중 구글스프레드시트를 변환하여 바꿔주는 에셋이 이미 있었다. 그래서 직접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냐고 여쭈어 보니 학습용으로는 좋다고 하셨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입장에서 시간이 괜찮으면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하셨다. 그리고 덧붙여 이미 시중에 널리 있는 것들이 있는데 굳이 만들어서 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하셨고 차라리 에셋을 입맛에 맞게 바꿔서 사용하는 것이 경험에도 더 좋을것 이라고 하셨다.
5. 마지막으로 적절한 비유를 말해주셨는데 처음부터 하는 것은 유니티를 쓰지않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해서 작업하는 것이랑 다를게 없다고 하셨는데 이 비유가 정말 적절한 비유라고 공감했다.
6.이것을 끝으로 아이템 관련해서 데이터 스크립트는 작성했지만 전체적으로 아이템을 어떻게 사용할것인지 어떤식으로 작용할 것인지 생각을 정리하고 코드를 작성해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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