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로 하던 인벤토리 기능을 구현을 했다.
구현을 다 한 후 인벤토리에 스크롤기능을 재생성 되는 스크롤로 변경하고자 재생성 스크롤에 대해 찾아봤다.
일단 오브젝트 풀링과 비슷한 유형이였지만 스크롤에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았고 내가 처음부터 막 해보기에는 너무 복잡해 보였다. 그래서 단계별로 생각을 해보았다. 임시로 만든 것이여서 순서는 상관없이 필요하다 생각하는 부분들을 적어봤다.
- 컨텐트의 크기만큼 슬롯 동적 생성을 한다. 완료
- 스크롤을 내리면 정해진 범위까지 나오는 스크롤을 구현하고 싶다.
- 스크롤을 내리고 한계치까지 닿았을때 내려가지 않게한다.
- 스크롤을 보이는 범위 18개 정도 생성하고 오브젝트 풀링 처럼 위치를 변경해가면서 사용한다.
- 보이는 부분의 범위를 알아야 한다.
- 보이는 부분의 위로 올라갔을 때 아래로 내려야함
- 보이는 부분의 아래로 내려갔을때 위로 올려야함
컨텐트의 크기만큼 슬롯을 동적으로 생성하게 해봤다. 일단 초반이니 이렇게 생성하게 변경해봤는데 잘 생상되었다.
그리고 아직 스크롤 뷰에 대해 내스스로 잘 모르는 것 같아서 적어본다.
유니티에서 스크롤 뷰 생성은 UI -> Scroll View를 생성한다.
그러면 UI오브젝트가 생성되는데 그 하위에는 Veiwport -> Content가 있는데 Content에 텍스트나 이미지, 버튼 등의 UI요소를 추가 할 수 있다.
그리고 Content의 크기를 적절하게 키워놔야 스크롤이 가능하다.
위에는 Content의 크기를 늘린것이다. 이렇게 해야 스크롤이 가능하다.
일단은 재생성 스크롤을 시도해보는 것 이고 초반이니 이렇게 했는데 스크롤을 하면 Content가 위아래로 이동했다.
Content가 멈춰있고 스크롤하면 뷰포트에 안보이는 슬롯들이 이동을 해야할텐데 Content가 움직여서 이게 맞는지 모르겠다. 좀더 찾아보고 차근차근 해결해보고 다른사람들의 재생성 스크롤의 코드분석을 하며 견문을 넓혀 나아가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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